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해 내 가치관 생각해보기

시작하며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다양합니다. 누구나 그렇듯이 저도 이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분야를 선택한 후에는 조금 더 심도 있는 생각과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했다는 것은 결국,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자 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의지와 함께 자연스럽게 내가 가진 가치관과 세상에 대한 생각들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해 내 가치관을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해 내 가치관 생각해보기-복지빵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가치관의 개념과 중요성

가치관이란 개인이 가지고 있는 가치적인 기준이며, 생활 패턴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해 내 가치관을 생각해보면, 사회복지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 인류애와 같은 가치관이 중요합니다. 사회복지학과는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해 내 가치관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교육과 경험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해 내 가치관을 확인하고 이를 실천하는 것은,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 기반이 됩니다.

 

2. 사이버 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교육 내용

사이버 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 과목은 학생들에게 사회복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역할과 책임 등을 가르치며, 학생들의 사회복지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사이버 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또한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한 대처 방법과 해결책을 제시하며, 학생들이 사회복지 분야에서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과목에서는 다양한 예시와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복지 분야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사이버 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사회적 책임감과 인간애에 대한 가치를 강조합니다. 이 과목을 수강하면서 학생들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능력과 자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학습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가치관을 더욱 명확히 인식하고,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자각할 수 있습니다.

 

3. 교육을 통해 발견한 나의 가치관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하면서 나의 가치관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다양한 사례와 이론을 접하면서 나의 가치관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또 어떻게 변화해가는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회복지학과에서 배운 사례를 통해 나는 사회적 책임과 공정성이라는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사회복지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면서 나는 인간애와 배려심이라는 가치도 더욱 강조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학과에서 배운 이론들을 적용해 보면서 나는 개인의 자율성과 자기결정권이라는 가치도 더욱 높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치를 바탕으로 나는 더욱 적극적으로 사회적인 문제들에 대해 대처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내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하면서 내가 가지고 있던 가치관을 되돌아보고,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나는 미래에도 사회복지 분야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노력할 것입니다.

 

4. 가치관에 따른 진로 선택 방안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하면서 내 가치관을 생각해보았습니다. 가치관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가치관에 따라서 진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한 이유는 사회적 가치와 공공이익을 추구하는 일에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적으로 취약한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나중에 취업을 할 때도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일에 더욱 노력하여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가치관과 진로에 맞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또한, 교육과정 중에는 교수님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복지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이러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의 가치관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내가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하면서 내 가치관을 더욱 확고히 하고, 그에 따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사회복지 실천 방안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하면서, 나의 가치관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사회복지학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보호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나의 가치관과 더불어 사회복지 실천 방안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우선, 나는 공정성과 평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러므로, 사회복지 실천 방안으로는 인종, 성별, 장애 등 다양한 차별 요인을 고려한 복지 정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현재 사회에서는 노인과 아동, 청소년 등 취약 계층들이 많이 존재한다. 이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나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를 봉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사회복지 실천 방안으로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감과 자기계발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생명 존중과 환경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사회복지 실천 방안으로는 동물 보호, 자연환경 보호 등 생명 존중과 환경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회복지학을 공부하면서 나의 가치관을 더욱 확고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복지 실천 방안을 생각해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 나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사회를 봉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해 내 가치관 생각해보기2-복지빵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이번에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이용하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가치관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학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나의 가치관과도 매우 관련이 깊습니다. 이번 학습을 통해, 나는 인간 중심적인 사고와 배려하는 마음, 그리고 공동체의 이익을 생각하는 시각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 분야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며,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더욱 키워나갈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건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건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